여행

여행자보험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비용 보상

viajero7 2023. 12. 18.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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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보험에서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비용 보상은 해외여행 중 예기치 못한 사고인데, 이번엔 항공기와 수화물의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떻게 보상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ㅁ 목차 ㅁ
 
1.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의 범위

2. 보상하는 비용손해

3. 보상하지 않는 손해

4. 지연입증 구비서류

5. 보험금 지급한도 및 분담

6. 맺음말


여행불편처리센터, 여행계약 불이행 등 각종 불편신고

 

 

1.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의 범위

 

가. 연결항공편 결항

 
연결항공편이 결항되었으며 출발예정시각으로부터 4시간 내에 피보험자에게 대체적인 항공운송수단이 제공되지 못할 경우
 

나. 4시간 이상 지연

 
항공편이 4시간 이상 지연, 취소되거나 또는 피보험자가 과적에 의해 탑승이 거부되어 출발예정시각으로부터 4시간 내에 대체적인 수단이 제공되지 못하는 경우
 

다. 수화물의 6시간 지연

 
피보험자의 수하물이 항공편의 예정된 도착시각으로부터 6시간 이내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라. 수화물의 손실 및 분실

 
피보험자의 수하물이 손실되거나 또는 피보험자가 목적지에 도착한 후 24시간 내에 등록된 수하물이 피보험자에게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이 경우 해당 수하물은 영구적으로 손실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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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상하는 비용손해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 유료승객으로서 정기항공편을 이용하던 중에 발생한 사고에 한하여 보상합니다.
 

가. 식사 및 숙박 제공

 
연결항공편 결항이거나, 4시간 이상 지연운항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식사, 간식 또는 전화 통화나, 숙박비, 숙박시설에 대한 교통비,

수하물이 다른 항공편으로 출발한 경우 비상 의복 및 필수품의 구입비용을 보상합니다.


다만, 숙박이 필요한 경우에 한합니다. 또한 수화물이 6시간 지연되는 경우에는 비상 의복과 필수품의 구입에 소요되는 비용을 보상합니다.
 

나. 수화물 손실 및 분실

 
피보험자에 대해 의복과 필수품 등에 대하여 예정된 도착지에 도착 후 120시간 내에 발생한 비용을 보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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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정보센터,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분쟁유형별 해결기준


3. 보상하지 않는 손해

 
가. 명시적 또는 실질적 형태의 정부의 육⋅해⋅공 군사력에 의한 선포 또는 비선포된 전쟁 또는 이에 따르는 행위

나. 피보험자 또는 그 수혜자들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을 위해 행해진 불법적인 행동

다. 교통수단의 조작자 또는 조종자로 종사하는 상황에서 발생한 손실

라. 세관 또는 여타 정부기관에 의한 압수 또는 보관조치

마. 피보험자가 수하물을 회수하는 데에 필요한 합리적인 노력을 행하지 않은 경우

바. 목적지에서 수하물 손실에 관련된 항공사 또는 관련 기관에 통보하고 재산손실보고를 취하지 않은 경우

사. 항공사 또는 그 지정자나 대리인에 대해 수하물을 포기하는 경우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비용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비용

4. 지연입증 구비서류

 

가. 사건발생 후 30일이내 서류 제출

 
(1) 항공사로부터 발급받은 재산손실보고서로서 서명, 일자가 포함된 것
(2) 피보험자의 항공사 탑승권 사본

(3) 결항에 따르는 불편에 대한 보상의 경우 결항된 항공편, 일자, 항공편의 시간과 추가적으로 발생한 숙박 및 식사비용에 관련된 세부자료

(4) 카드로 결제된 대금을 증빙하는 모든 영수증 관련자료
(5) 회사에서 손실 또는 불편발생에 대한 사실여부를 확인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정보
 

나. 수화물을 손실 및 분실 정보 제출

 
(1) 손실발생 경위에 대한 세부사항으로, 손실의 발생일자, 피보험자 성명, 출발, 도착의 지점과 시간, 항공사 명칭과 항공편 번호, 수하물 손실발생 관련 상황에 대한 세부정보 등이 있으며,

(2) 탑승권 또는 수하물 접수증 사본
(3) 발생 비용에 대한 세부정보와 보상이 요구되는 영수증 원본


해외여행 이후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여행자상해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5. 보험금 지급한도 및 분담

 

가. 지급한도

 
피보험자 1인당 특별약관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단, 회사가 지급하는 1 사고당 총 보험금(가족에 대한 보험금을 포함)은 보험가입금액의 200%를 한도로 합니다.
 

나. 보험금 분담

 
항공기 및 수화물의 지연손해의 비용에 대하여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의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각각의 계약에 대하여 다른 계약이 없는 것으로 하여 산출한 보상책임액의 합계액이

그 비용을 초과했을 때 회사는 이 계약에 따른 보상책임액의 위의 합계액에 대한 비율에 따라 보험금을 비례보상하여 지급하여 드립니다.


항공기 및 수화물의 지연손해의 비용 보상책임액 계산
항공기 및 수화물의 지연손해의 비용 보상책임액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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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맺음말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비용 보상에 대해서 특별약관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연에 대한 범위 비용에 대해 인정하는 내용을 밀이 알아보는 게 좋을 거 같고, 무엇보다도 해외에서 발생한 지연, 분실 사고에는 황당함을 금치 못하고 허둥지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 모든 입증책임 및 서류의 제출은 여행자가 해야 하기 때문에 사진촬영 및 서류보존을 통해 손해의 최소화와 남은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생각일 것이라 판단됩니다.

특히 해외여행자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해서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라 생각됩니다.
 
해외여행보험은 각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른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일반보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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